유라시아 로드

스페인에서 러시아에 도착하는 4가지 방법 > 유라시아로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라시아로드

스페인에서 러시아에 도착하는 4가지 방법

작성일 20-02-21 16:5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로드 조회 1,972회 댓글 0건

본문

제일 손쉬운 방법은 독일 키일(Kiel)이라는 항구도시에서 배를 타고, 차도 배에 싣고 쌍페쩨르부르그에 도착해서 여정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맨 처음엔 무리하는 것보다 변수를 줄이면서 안전하게 길을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해  제가 혼자 가게 되었을 때 이 방식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혼자가 아니고 팀이 꾸려진다면, 혹은 첫번째 성공 후 다시 가게 된다면 덴마크를 거쳐 스킨디나반도의 스웨덴과 핀란드를 거쳐 러시아에 입국하게 될 것입니다.

세번째 방식은 역시 키일에서 배를 탔지만 내리는 곳은 발틱연안3국의 한 항구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한가지는 배를 타지 않고 독일에서 바로 폴란드를 거쳐 가는 겁니다. 만일 혼자가 아니라 팀이 꾸려져서 안전이 도모된다면 폴란드를 경유하는 것도 좋습니다. 단지 제가 폴란드를 경유하겠다고 하면 이를 들은 독일친구들은 말리는 편입니다. 독일에서 차를 끌고 가면 국경을 넘으면서부터 이상한 차가 따라붙기 시작해 계속 쫓아온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언젠가는 오줌을 쌀 수밖에 없으니 차를 세우게 되면 바로 모든 것을 털리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것이 어디까지 진실인지는 알 수 없을 뿐더러 그대로 믿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독일친구들은 나름 폴란드경유에 대해 상당히 희의적인 입장인 것만은 잘 알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람은 길을 만들고 길은 사람을 만든다
대륙 횡단 & 대양 항해 개인 프로젝트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