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시아 로드

세트(Sète)에서 먹은 생선구이 모듬 정식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세트(Sète)에서 먹은 생선구이 모듬 정식

작성일 23-03-22 10:53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르 조회 206회 댓글 0건

본문

제가 사는 독일 중서부 지역 노트라인 주에서 지중해가 보고 싶을 때 가장 단거리로 남하하여 1050 킬로 정도를 달린 끝에 도달하는 도시가 하나 있습니다. 세트(Sète) 라고 합니다.


보통 프랑스 지중해권역에서 프로방스권역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니스나 칸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프랑스 지중해권역에서 서부쪽을 보면 저지대로 호수와 운하가 발달해 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대략 마르세유 서쪽부터 시작되는 지역입니다. 이 서부지역의 수도 같은 곳이 세트입니다.


이 지역에서 피레네 설산이 보이는 루꺄뜨쪽은 이미 한번 소개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루꺄뜨 호수보다 더 큰 또라는 호수가 있고 여기에 베니스나 네덜란드처럼 운하가 발달한 아름다운 수상도시 세트가 있습니다.


이 도시에서 많은 사람들이 집 앞엔 차를 세워놓고 집 뒤엔 보트를 세워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하가 많기 때문에 보트나 요트를 정박할 자리가 충분합니다. 그래서 낚시를 좋아하면서 해상레저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안성마춤의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제가 며칠 전 먹은 생선구이 모듬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미, 오징어, 바닷가재, 정어리, 참치 다섯마리가 올라온 이 한 접시의 요리가 25유로 정도합니다. 유럽에서 이 정도로 풍족하게 신선한 생선을 먹을 기회가 많지는 않습니다. 식당 주소 남깁니다.


Restaurant Le Petit Pêcheur
12 Quai Général Durand
34200 Sèt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람은 길을 만들고 길은 사람을 만든다
대륙 횡단 & 대양 항해 개인 프로젝트
PC 버전으로 보기